웹 프로그래밍에 천재적이고 Facebook의 Ceo인 Mark Zuckerberg (마크 주커버그)의 facebook page가 해킹을 당했다네요. 아 물론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1월 달에 일어난 일이지만 바빴던 관계로 저는 지금 글을 올려요...ㅋㅋㅋ


The Social Network (소셜 네트워크) 영화를 본이후로 Mark Zuckerberg의 천재성에 정말 많이 감탄을 했더라죠. "나도 천재가 되고싶다.." 라는 생각을 참 많이하게하는 영화지요.

그런 Mark Zuckerberg가 만든 Facebook이 해킹을 당하다니 여러모로 놀랐습니다. 뭐 보안이야 뚤리기 마련이니까요. ㅋㅋㅋ

아래는 그 해커가 마크의 page에 남긴 글입니다.


요약하자면 아마... 왜 노벨상 받은 Muhammad Yunus가 설명한 소셜 비지니스 체제로 facebook을 운영하지 않냐고 할수있을듯 하네요. 소셜 비지니스 회사는 번돈으로 사회에 공헌을 하는 목적을 가진 회사이므로 좋은거지요. 아래는 위키피디아에서 발췌한 social business에 대한 설명중 일부:

"The company must cover all costs and make revenue, at the same time achieve the social objective, such as, healthcare for the poor, housing for the poor, financial services for the poor, nutrition for malnourished children, providing safe drinking water, introducing renewable energy, etc. in a business way."
From Wikipedia


음 암튼 해커가 진짜로 핵을 해서 들어온건지 피싱을 해서 들어온건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Mark Zuckerberg의 page는 해킹을 당하였고, 우리같은 해킹에 관해서 초짜인 평민들은 더욱더 사생활 침해를 당하지 않기위해 조심을 하여야 겠어요. 뭐 유명인말고 일반인을 해킹하려는 해커는 거의 없겠지만서도 말이죠...ㅎㅎ


이히히

Credit: http://www.net-security.org/secworld.php?id=10493"


'Interes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컴퓨터는 남자? 여자? 성별을 알아보자.  (8) 2011.01.10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 Today : / Yesterday :
get rss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