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부자인맥이라는 책을 읽었다. 어떤 사람을 나의 인맥으로만들어야하고, 어떤사람이 되어야 좋은인맥이 생길수있는지 등 언제나 알고싶어했기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아래는 요약와 독후감의 섞음?




아날로그 인맥 - 인생을 공유하지는않고 그냥 베풀기만하여서 나의 잘됨을 바라게끔 만들 인맥. 시기/질투를 한다. (내가 땅을사면 배가 아픈 인맥들)


디지털 인맥 - 인생을 공유하는, 서로간의 시너지효과로인하여 서로가 서로의 잘됨에 긍정적효과를 주는 인맥.


디지털인맥을 많이 만들어야 한다. 디지털인맥과는 비젼이 통해야한다.

아무리 오랜시간 만나왔어도 신뢰가 형성되지못하면 아날로그 인맥. 짧은시간 만났어도 디지털인맥이 가능하다. 시간에 얽매이지말고 디지털인맥에게 시간을 쏟자.슬픈 현실이지만 현실을 받아들이자. 3T - Together, Trust, Training


돈을 좋아하는사람이아니라 돈버는 일자체를 좋아하는사람이어야 한다.


부부가 디지털인맥이 되지못하고 아날로그 인맥으로 남는다면, 정말 힘들다.


내가 쓸만한 인맥/그릇이 되어야한다. “내 그릇이 작으면 그릇이 작은 사람밖에 만나지 못한다. 내 그릇이 크면 그에 합당한 큰 인물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


예) 인맥이 음식점을 차렸으면, 디지털인맥들은 그 음식점으로 먹으러온다. 그 디지털인맥들은 자신들의 인맥들을 대리고온다. 그 음식점 주인은 또 자기들의 디지털인맥들의 사업에 도움을준다. 서로서로가 서로의 성공에 보탬이 되어 시너지효과가 된다. 음식점에 찾아올 마음이없는 인맥들은 디지털인맥이아니다.



1 2 3 4 ··· 25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 Today : / Yesterday :
get rss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