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2011년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이벤트중 이번년도의 목표를 써서 올리면 플러그인을 준다는 말에
이벤트 참여후 오늘 2011년 목표달성 플러그인을 받았습니다! 첨에 받구 이걸 어딜가야 받은걸 볼수있나... 생각하다가 "아 플러그인이니까 플러그인섹션에 가면 있겠구나?"하고 갔더니 있네요...
아직 블로깅 초보라 어떻게 적용하는지 몰라 예전에 잠깐 배워둔 HTML지식을 써가며 적용 시켰습니다. 저처럼 모르시는 분들을위해 사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How To Apply
먼저 플러그인 섹션에가시면 맨위 또는 꾸미기 섹션에 블로그 목표 달성 플러그인이 있을겁니다.
거기서 자기만의 목표를 써놓구 스킨치환자 을 복사 하시구 저장을 눌러주세요.

그리구 스킨 html/css변경 하는 곳에 가셔서 html코드들중 내리다보면 사이드바 설정 부분이 있을겁니다. 스킨마다 조금씩 다를거에요 제꺼는 저렇네요. 그럼 거기서 sidebar element들이 여러개가 있을것인데요 저는 오른쪽 사이드바 맨밑에 두고싶어서 오른쪽 사이드바에 있는 마지막 element를 찾으러 더 내려갔습니다.

보시면 </s_sidebar>이 보이시죠? 그것이 오른쪽 사이드바가 끝난다는 표신데요 저는 마지막에 넣구싶으니 그바로위의 sidebar element안에다가 가치 넣어주었습니다. 아까 복사한 치환자 ##_BLOG_GOAL_## 이것을 코드에 square bracket으로 감싸고 넣어주세요. (HTML 지식이 짧아서 sidebar element자체를 추가하는 방법은 못하겠네요.. 누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3>2011년도 나의 목표</h3>" 이건 넣으셔두 안넣으셔두 상관 없어요~

The Result
그럼 이렇게  블로그 목표달성 플러그인이 뜹니다! 이쁘죠!?

오른쪽 위의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각 카테고리별 달성수치도 나오네요.

Outro
이제 이 플러그인을 매일 참고하며 목표를 향해 한발한발 나아가야겠네요. 다른 사람들은 어느정도으 수치를 목표로 잡았나 참고하기위해 씨디맨님의 플러그인을 보았는데, 방문자 목표를 어마어마하게 잡으셨더군요! 저는 아직 목표 달성의 1프로만 취득하였는데, 갈길이 머네요! 1년후의 중수 블로거가 되어있는 나를 바라보며 꾸준히 해야겠어요!

이히히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 Today : / Yesterday :
get rss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