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Estsoft사의 Altools중의 하나인 Altoolbar를 두달째 써보는 중입니다.
어릴때 밤톨이를쓰다 대세가 알집으로 바뀐이후 이스트소프트사를 접하고,
무료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인 알약이 나온이후 이스트소프트에대한 전반적인 호감이 생긴후,
알송과 알씨도 써보자 하고 써보구 역시나 알툴즈는 마음에들어서 알쇼와 알툴바도 한번 써보자 하여 쓰게 되었네요. (알 FTP)인가..? 이것은 뭐 쓸일이 없네요..ㅋㅋ

Detail
제가 알툴바를 사용하는 화면 입니다. 알툴바에서 제공되는 기능중 하나인 스마트홈화면인데요, 스마트홈을 기본 홈 으로 지정해두면 이렇게 화면까지 보여주는 즐겨찾기를 추가해두고 사용할수있네요. Mac OS가 이런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죠!

오른쪽 밑에 5를 누르면 이렇게 한줄에 5개씩 나타내어지네요.

오른쪽 밑의 Add 버튼을 누르면 한줄이 더생기구요 Del누르면 다시 지워지구요.

이렇게 배경도 바꿀수 있답니다. 배경 갤러리에가면 더많아요~ 이쁜 배경으로 해두면 인터넷 킬때마다 눈이 즐거워요.

이 검색창도 참 유용하게 쓰여요. 무언가를 검색하려고 인터넷을 켰을때 맨첫화면에서부터 검색을 할수가있습니다. (원래부터 서치엔진사이트가 보통 홈인 사람들이 아주 많지만 말이죠..)

이렇게 검색엔진을 바꿀수도 있어요. 다음 검색엔진이 홈이셨던 분들이 네이버에서 검색하고싶을땐 스마트홈을 쓰시면 한템포 빠른 검색을 하실수 있어요.

이 줄은 알툴바가 제공하는 여러 기능들을 한줄에 모아두는 줄인데요 유용한 기능들이 많아요. 스마트홈은 말그대로 스마트홈으로 이동하는 기능이구요. 알패스(각 사이트마다 자동으로 아이디와 비번이 쳐지도록 저장을 하실수있어요). 

즐겨찾기 기능 화면이에요. 현재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즐겨찾기 목록을 알툴바 즐겨찾기에 업로드하신후 다른컴퓨터에서 알툴바 로그인하고 즐겨찾기 동기화를 시키시면 다른컴에 똑같은 즐겨찾기목록을 가지실수도있고 동기화 하지않으시고 저장된 즐겨찾기를 쓰실수도 있어요. 그런데 동기화 할때 다른컴퓨터에 있지만 원래 컴퓨터에는 없는 즐겨찾기 목록이 있으실 경우 그 없는 목록은 알툴바 즐겨찾기에 들어가고 알툴바 즐겨찾기에는 있지만 옮기고자 하는 컴퓨터에는 그 목록이없을경우 양쪽으로 동기화가 되는듯 해요. 그래서 저는 옮기고자 하는 컴퓨터의 즐겨찾기 목록을 지우고 동기화를 합니다!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등 원래 익스플로러가 지원해주는 기능이지만 좀더 빠른듯하고 찾기 쉽게 되어있네요.

이런 메모 저장기능도 있어요.

번역 기능도 있는데요. 여러 나라말을 지원합니다. 이렇게 영어사이트에서 번역기능을 누르면~
짜자잔~ 이렇게 변해요.

요기는 이제 쓰시고자 하는 기능을 툴바에 보여지게 하느냐 마느냐를 설정할수 있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우스 오른쪽을누른채로 왼쪽, 오른쪽, 위, 아래, 오른쪽갔다위, 밑에갔다 왼쪽... 등등 하시면 페이지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맨밑으로 스크롤, 맨위로 스크롤 등등 여러가지 기능이 간편하게 이루어져요. 어떤 움직임이 어떤기능을 환경설정 가보시면 나와있어요.

제가 찾은 단점은 딱하나 있네요. 쉬프트 키를 두번 누르면 빠른검색 창이 뜨는데 제가 하는 작업중에 가끔 쉬프트가 두번 눌려질때가 있는데 빠른검색창이 떠서 귀찮네요.

Outro
결과적으로 저는 알툴즈의 알툴바가 정말 마음에 드네요! 서핑하는게 너무나도 편해졌다고나 할까요? ㅋㅋ 특히 알패스가 정말 편해요. 각사이트마다 저장해두면 임시파일 삭제때마다 다시 저장해야되기도하고.. 다른사람이 내컴퓨터 쓸때 저장되있으면 불안하기도한데 알패스로 해두면 다른사람이 내컴퓨터를 써도 알툴바에 로그인을 하지않으면 알패스는 작동이 되지않으니 불안할것이 없습니다.

이히히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 Today : / Yesterday :
get rsstistory!